출처: https://bumcrush.tistory.com/182 [맑음때때로 여름]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package exam;
 
public class boy {
 
//    다음조건을 만족하는 클래스를 구성하자. 구슬치기와 
//    어린아이가 소유하고 있는 구슬의 개수 정보를 담을 수 있다.
//    놀이를 통한 구슬을 주고받음을 표현하는 메서드가 존재한다.
//    두 번째 조건은 두 아이가 구슬치기를 하는 과정에서 구슬의 잃고 얻음을 의미하는 것이다.
 
int numOfMarble;
String name;
 
// 어린이의 이름과 구슬의 개수를 설정하는 메서드
 
void setBoy(String boyname, int num) {
name = boyname;
numOfMarble = num;
}
 
// 게임의 결과가 실패 -> 구슬 감소
 
void lose(int num) {
numOfMarble -=num;
}
 
// 게임의 결과가 승리 -> 구슬 증가
void win(int num) {
numOfMarble +=num;
}
 
// 게임 후 승리 메서드 : 대상(boy), 구슬의 개수
void playWin(boy boy, int num) {
// 나는 승리 나의 구슬의 개수는 증가
win(num);
// 상대방은 패배 > 감소
boy.lose(num);
}
 
// 보유 구슬 출력
 
void showData() {
System.out.println(name + "의 구슬의 개수는 "+ numOfMarble);
}
 
 
 
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
//        조건을 만족하는 클래스를 정의하였다면, 다음조건을 만족하는 인스턴스를 각각 생성하자. ( 하나의 클래스만 작성하자 )
//        어린이 1의 보유자산  구슬 15개
//        어린이 2의 보유자산  구슬 9개
 
boy boy1=new boy();
boy boy2=new boy();
 
boy1.setBoy("뽀이1"15);
boy2.setBoy("뽀이2"9);
 
//        인스턴스의 생성이 완료되면 다음의 상황을 main 메서드 내에서 시뮬레이션 하자.
//        “1차 게임에서 어린이 1은 어린이 2의 구슬 2개를 획득한다”
 
boy1.playWin(boy2, 2);
//        “2차 게임에서 어린이 2는 어린이 1의 구슬 7개를 획득한다.”
 
boy2.playWin(boy1, 2);
 
//        마지막으로 각각의 어린이의 보유 구슬의 개수를 출력하고 프로그램 종료.
 
boy1.showData();
boy2.showData();
cs

+ Recent posts